트위터


라노베 감상 #8 작품감상作品感想

※ 언제나 제게 퀄리티를 기대하시면 안 됩니다.



그림입니다.<br />원본 그림의 이름: img243.jpg<br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00pixel, 세로 1062pixel

미운 오리의 사랑 1

원제 : みにくいあひるの恋

저자 : 아키라(日日日)

삽화 : 미코토 아케미(みことあけみ)

역자 : 한신남

평점 : ★★★★

 

□ 아히루는 귀엽구나! 아히루는 귀엽구나!! 아히루는 귀엽구나!!!

□ 전능하시면서 유일하신 – 영원한 솔로이신 -  신께서는 세상의 바보커플들을 벌하시기 위해 '연애를 하면 죽는'상황을 만들었습니다. 거짓말이지만.

□ 아무튼 이런저런 이유로 히로인인 아히루는 대놓고 츤데레. 좋아하는 주인공을 일부러 불러서 폭행을 가한 다음에 '네가 싫어'라고 한 다음에 낙담하는 모습이라니 좋지 않은가요. '치킨 집사와 마요네즈'의 '코코노에 메바루'가 부당한 폭력을 휘두르는 꼴이 보기 싫다고 작품을 싫어하는 분이 계셨었는데, 아히루의 경우엔 나름대로의 이유도 있고, 다 읽고 나면 불쌍해질 지경

□ 학생회장인 유우기쿠도 좋았습니다. 여왕님wwwwwww 다 읽고 다면 이미지가 바뀌긴 하는데 그건 그것 나름대로 좋다!

□ 일단 다 좋은데 주인공만 병맛이 넘치는군요.(...) 아, 그리고 아카네코도. 아카네코의 경우에는.... 뭐, 일단 지금은 연적(戀敵)이라는 포지션인데다가 매력 포인트라고 내세울만한게 딱히 없으니 별로. 요새 먹히는 여동생이라는 포지션으로 나가려는 안일한 생각이라면, 하지만 거절한다!!!

□ 여담입니다만 제목 자체가 또 말장난. 일본어로 오리가 아히루(あひる)입니다.

 

그림입니다.<br />원본 그림의 이름: img244.jpg<br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00pixel, 세로 1062pixel

백억의 마녀 이야기 1

원제 : 百億の魔女語り

저자 : 타케오카 하즈키(竹岡葉月)

삽화 : 나카야마 미유키(中山みゆき)

역자 : 하성호

평점 : ★★★

 

□ 저자인 타케오카 하즈키는 샤플(SH@PPLE) 작가입니다. 남자가 마녀 학교에 가서 위치크래프트를 배우겠다고 한다는 얘길 보고서 전 안이하게도 처음에 샤플과 같은 오토코노코(男の娘)의 이야기인가 했었습니다. 노망난 할아버지가 별세하시면서 위치크래프트를 배우고 오라고 유언을 남겼다던지. 어머니가 그 마녀학교 출신의 마녀라든지 하는 사연을 가진 남주의 이야기.....!!(爆)

□ 그런데 그 생각을 비웃는것처럼 남주는 스포츠맨이고 여성스러운 외모, 그런거 없ㅋㅋㅋㅋㅋ 그리고 사유가 거창한 거 없이 졸업을 위한 학점취득이라닠ㅋㅋㅋㅋㅋ 대학생이라면 공감할 수 있는 면이 있을 것도 같습니다. 교수님과 친해져서 졸업 시즌에 연구실에 놀러가면 간혹 학점 F주시면 안 된다고 맹호락지세(猛虎落地勢)를 펼치는 졸업예정자들을 볼 수 있습니다.

□ 끝까지 읽고 나면 주인공의 사연이 나옵니다만 그건 읽고 난 다음의 즐거움으로 남겨두고.

□ 그 와중에 또 잊지 않고 뒷권의 떡밥을 뿌리는 치밀함.

□ 그런데 아쉬운게, 남자가 여자들만 있는 곳에 기어들어와서 위치크래프트를 배우겠다고 하는데 에마 말고는 너무 순순히 받아들이네요. 이건 대체.... 뭐 이리 관대한 분들 뿐이랍니까.(...) 좀 더 화끈한 수라장(修羅場)을 기대했습니다만.

그림입니다.<br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17bc879d.bmp<br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280pixel, 세로 960pixel

   대략 이런 내용을 기대했.(爆)

 

그림입니다.<br />원본 그림의 이름: img245.jpg<br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688pixel, 세로 1062pixel

신메카이 로드그래스 4

원제 : 神明解ろーどぐらす

저자 : 히가 토모야스(比嘉智康)

삽화 : 스바치(すばち)

역자 : 송덕영

평점 : ★★★★

 

□ 밝혀지는 루모이의 정체. 루모이는 차캐씁니다 ㅠㅠ

□ 일상물에서 이제 본격 미스테리 스릴러로 흘러서 소년탐정 토카치가 되는가 했는데 범인A가 너무 빨리 등장했습니다. 게다가 변태라는 이름의 신사가 아닌 그냥 변태.

□ 치토세도 귀엽고 탄게도 귀엽고 루모이도 귀엽네요. 사키뽀는 어떻게 되는거냐, 작가....!

□ 위기 상황에 와서도 루모이에게 플래그 꽂는 주인공. 게다가 변태남의 서술에 의하면 루모이는 상당한 미소녀라는 설정입니다. 토카치 너는 대체 몇 명의 미소녀를 후리고 다니는 것이냐.

그림입니다.<br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17bc0001.bmp<br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300pixel, 세로 277pixel

□ 이제 이것도 얼마 안 남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남은 분량으로 어떻게 이야기를 깔끔하게 정리할지 기대됩니다. 변태군의 범죄를 폭로하고 키라라 – 토카치 – 마리모 수라장이 유지되는 결말이 평범하면서도 깔끔한 결말일 것 같긴 합니다만. 키라라나 마리모 둘 다 귀여워서 버릴 수가 없....;; 아니, 모든 이야기가 끝나면 루모이가 부활해서 루모이마저 참전할 가능성도 높겠군요.

 

그림입니다.<br />원본 그림의 이름: img246.jpg<br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691pixel, 세로 1062pixel

노벨 배틀러 3

저자 : 보르자

삽화 : SALT

평점 : ★★

 

□ 이번 주인공은 호오인 쿄우마(鳳凰院凶真)... 가 아니라 소년탐정 김태민. 그럼 조수조수한 조수 포지션이 전유라인가. 그건 별로 맘에 안 드는데(?)

□ 2권이 학장님 액션이 분량이 빼앗겨서 노벨배틀이라는 측면이 흐지부지되었던 면이 있었는데 3권은 어설픈 액션이 빠지면서 미스테리쪽 면이 강화되는군요. 그런데 분권이라는 것이 흠.

□ 그리고 스토리에 치중해서 캐릭터 묘사가 적어서인지, 어째 매력적인 캐릭터가 안 보입니다. 그나마 히로인 포지션이 전유라인 것 같은데 얘는 츤데레가 아니라 그냥 사회성이 결여된 캐릭터고.(...)

□ 3권 일러스트를 보니까 2권(수정) 1권 표지의 미소녀는 전유라라는 심증이 굳어져 갑니다. 그런데 이런 미소녀라는 서술은 전혀 안 보이는데. 흑백 일러스트는 사다코마냥 계속 눈을 가리고 있어 모르겠고.

□ 역시 여담입니다만 예전에는 행복한 결말을 위한 루프를 보면 '쓰르라미 울 적에(ひぐらしのなく頃に)'가 생각났는데 이제는 '슈타인즈 게이트(STEINS;GATE)'가 생각나네요. 이건 기관의 음모인가 아니면 슈타인즈 게이트의 선택인가.

 

그림입니다.<br />원본 그림의 이름: img247.jpg<br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697pixel, 세로 1062pixel

타로의 주인님 7

원제 : タロットの御主人様。

저자 : 나나에 히로타카(七飯宏隆)

삽화 : Yukirin

역자 : 권미량

평점 : ★★

 

□ 이건 히로인이 너무 나와서 어느 하나 매력적으로 돋보이는 히로인이 없어 보이는 케이스. 실제로 이번 권에서 또 주인공과 동거하게 된 여성 캐릭터가 하나 늘었고. 그나마 이번 권에서 유이카가 주인공과 카스미를 위해 자기희생하는 모습을 보이는 점이 포인트였긴 한데, 어떻게 보면 답답하기도 하고. 뭐 그렇네요.

□ 스토리상 뭔가 떡밥을 던져주고 있는데 솔직한 감정을 말하자면 키도 마후유를 내세워서 쪽지모으미 경쟁을 하는건 스토리 진행을 빠르게 하기 위해서인 듯. 역시 작가도 혼자가 한 권에 한 장씩 공략하게 하는 것은 무리라는 것을 깨달았는지.

□ 잉여甲이던 주인공이 이제 슬슬 각성하려는 조짐을 보이는군요. 스토리에 끝이 다가오고 있는건가. 역시 독자는 이해 못할 – 작중 인물들도 대부분은 모르는 – 이야기를 몇몇 캐릭터가 읽는 사람 속을 긁듯이 주저리주저리 늘어놓고 있긴 한데.

□ 하도 오랜만에 나온데다가 7권 나온게 일본에서는 2009년이라는 얘기에 설마 연중인가 해서 식겁했는데, 이래저래 알아본 바로는 일본에선 대충 완결이 나온 듯....?

□ 전 머리가 나빠서 이런 식으로 어려운 고유명사가 쏟아지는 소설은 영 읽기가 힘듭니다. 그나마 우리말이라서 낫긴 한데. 작샤 원서로 읽어본 경험으론 이런거 원서로 읽으면 두뇌회로가 과부하로 쇼트.(...)

 

출근해야 하지만 새벽까지 라노베 포스팅을 하고 있는 이것이 나으 잉여 퀄리티.(爆)


핑백

덧글

  • 슬견 2011/09/05 02:40 # 답글

    미운 오리의 사랑.... 초반에 사랑=사망이라고 나와서 깜짝놀란 기억이[....]
  • Karl 2011/09/06 00:06 #

    일어서라 솔로레타리아!(爆)
  • 슬픈영혼 2011/09/05 02:49 # 답글

    노벨배틀러 2권 표지는 학장님 아니었던가요?.. 아니 그모습은 빼도박도 못하고 학장님 아니면 소녀B(...)인데 그동안 전유라에게 2번이나 낚여서 그런지 자꾸 전유라한테 눈을 떌수가 없습니다.
  • Karl 2011/09/06 00:07 #

    '얼레?'싶어서 다시 살펴보니까 제가 실수했네요.... 1권 표지를 2권이라 착각했습니다. 2권은 학장님 맞습니다.(...)
  • skel 2011/09/05 07:16 # 답글

    1. 미운오리 : 전 이제 아키라는 믿을 수 없어서 안샀습니다...ㄱ-

    2. 백억의 마녀 : 1권만 봐선 그럭저럭...

    3. 신메카이 : 뭐 다음권 완결이니 수습 잘 하겠죠...

    4. 타로 7 : 읽어야 하는데 아직 못읽은...
  • Karl 2011/09/06 00:08 #

    1. 저도 많이 데였지만, 미운오리 1권만으로는 괜찮네요.
    2. 하지만 2권이 나온다면 어떨지
    3. 그리고 토카치는 신세계의 함락신이 된다!
  • 잠만보ㅡㅡ 2011/09/05 12:36 # 답글

    아니 칼님은 한달에 라노베를 얼마나 사시는건가요?
    역시 3배 빠르고 3배 많이사시는 붉은칼님!
  • Karl 2011/09/06 00:08 #

    금칙사항입ㄴ(爆)
  • 검은월광 2011/09/05 19:51 # 답글

    사키뽀요? 사키뽀는 마무리입니다.
  • Karl 2011/09/06 00:08 #

    내가 지금까지 플래그가 서지 않았던건 정실자리의 추진력을 얻기 위함이었다!!(爆)
  • 팔랑기테스 2011/09/05 23:01 # 답글

    미운오리의 사랑. 어맛!! 이건 사야해!!
  • Karl 2011/09/06 00:09 #

    1권만으로는 좋습니다. 하지만 아키라라서.....;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