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라노베 감상 #12 작품감상作品感想

하늘색 팬더믹 4

원제 : 空色パンデミック

저자 : 혼다 마코토(本田誠)

삽화 : 니와(庭)

역자 : 장세연

평점 : ★★

 

□ 완결. 어째 미묘하긴 합니다만.(...) 제가 원했던 결말은 이런 식이 아니란 말이죠. 유이와 아오이의 수라장이라던가, 수라장이라던가, 혹은 수라장이라던가. 아오이는 뭐 하나 제대로 해본 것 없이 묻히는군요.

□ 여지껏 포지션상 어쩔 수 없이 민폐 甲이었던 호다카 유이가 대활약.... 할 것 같았지만 맛있는 부분을 채가는건 여전히 아오이 하루네요. 근데 얜 이벤트는 많은데 주인공과 남녀관계적인 썸씽이 생길 것 같은 기분이 전혀 안 든단 말이죠. 어째서일려나.

□ 소재에선 좀 루즈했던 2, 3권보다 좀 더 중2병적 요소가 폭발했던 듯. 다중인격이라든지.

 

문학소녀와 사랑하는 삽화집 3

원제 : “文学少女”と恋する挿話集

저자 : 노무라 미즈키(野村美月)

삽화 : 타케오카 미호(竹岡美穂)

역자 : 김예진

평점 : ★★

 

□ 본편 내용이 기억 안 난드아아아아악. 본편과 연계되어 전개되는 이야기가 많은데 본편이 기억 안 나니 이게 대체 뭔 소리인지.

□ 고토부키가 안 나와서 마이(爆)

□ 토오코 여사는 많이 나오긴 하는데.... 뭐, 그렇죠. 저에 대해 아시는 분은 아시겠습니다만 out of 안중(爆). 기계장치의 여신으로 군림하지 않는 토오코는 캐릭터성이 애매하지 않나요(爆爆) 스토리나 캐릭터 쪽에서 치아와 리카 사제간(師弟間)이 더 맘에 들었습니다.

 

큐, 큐, 큐트! SS 1

원제 : きゅーきゅーキュート!

저자 : 노지마 켄지(野島けんじ)

삽화 : 무토 쿠리히토(武藤此史)

역자 : 정선옥

평점 : ★★★

 

□ 저로서는 이 작품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캐릭터인 쿠로히메 메인. 하지만 작가는 본편에서 큐트 못 밀어줘서 안달이잖아. 난 안 될거야, 아마.

□ 근데 외전으로 보니까 새삼 느껴지는데 이 이야기 참 단순했네요.(...) 하렘확장(?)과 관련된 서사를 빼면 이런 염장물이었던가.

 

남자답게 좀 굴어 쿠라타 군! 1

원제 : オトコを見せてよ倉田くん!

저자 : 사이토 신야(斉藤真也)

삽화 : 후미오(フミオ)

역자 : 문우성

평점 : ★★★

 

□ とりあえずリア充爆発すればいいと思います。

□ 츤데레는 금발 트윈테일이어야 한다는 정석(?)에 충실한 작품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히로인은 얀데레.(...) 이에 쿨데레만 추가된다면 3종 세트가 갖춰지는군요. 역자 후기를 보면 권 수가 거듭될수록 하렘에 한명씩 추가되는 하렘확장의 달인 문어 유우키 선생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 글쎄요... 다음 권에 추가되는 히로인이 쿨데레던가? 안 읽어서 모르겠습니다만 들은 바로는 아닌 것 같던데. 단순히 쿨데레는 작가 취향이 아닌건가.

□ 좀 더 수라장을 연출할 수도 있었을 텐데 사요건 메이건 너무 쉽게 납득했습니다. 그리고 너님들 결혼 안 하면 문어 선생 죽여야 한다며.(...) 그 설정 어디가고 그렇게 쉽게 납득하는데. 그리고 고양이와 개는 철천지 원수라는 설정 아니었던가.(...)

□ 뭐, 수라장이야 앞으로 연출할 수도 있는 문제긴 합니다만.

엔딩이 보였다!!(爆)

 

7초 후의 사카타 씨와 나 1

원제 : 7秒後の酒多さんと、俺。

저자 : 아사누마 코타(淺沼広太)

삽화 : 아메자와 코마(飴沢狛)

역자 : 유경주

평점 : ★★★

 

□ 일단 사카타 씨 귀엽네요. 그런데 명색이 히로인인데 끝까지 풀네임이 안 나온 것 같은데.(...)

□ 너무 질질 끌어서 주인공을 우화등선(羽化登仙) 시키려는 것도 맘에 안 들긴 합니다만, 이 작품은 사카타 씨가 주인공에게 너무 빨리 넘어가네요.(...) 덕택에 귀여우니 상관없지만.

□ 아무튼 너희는 고백까지 했으면 짜증나니까 빨리 사귀던가.(...) 여기까지 와서 그런 전개는 이야기를 끌겠다는 의도인가.

□ 카와하라는... 글쎄요....(...) MM에서 도묘지 점장을 볼 때도 생각했지만 능력있는 것들이 왜 잉여도(剩餘道)를 걷는지 모르겠네요.(...)

□ 막판에 유카리(1권에선 조역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풀네임을 등장시킨 승리자(?)) 떡밥을 뿌린건 2권을 위한 포석...? 사카타 씨는 사실상 공략 끝이고, 2권부터 하렘을 확장해가는 이야기로 가려는지 아니면 캐릭터성을 고수하면서 1권의 카피로 갈는지.

□ 일단 아마존 상에는 4권까지 나온걸로 나오네요.

 

읽은지 하도 오래된 뒤에 쓰니까 기억도 잘 안 나고.(...)


현실적인 이유로, 근성으로 사는 책들은 정리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유유

이젠 뭐 읽을 시간도 없을 것 같고. 엥겔 계수도 엄청나게 늘 것 같고. 주거비도 슬슬 생각해야 하고.

.....다들 그렇게 탈덕하는건가.


핑백

  • 책으로 여는 문 : 감상글 DB : 작품 제목별 분류 (숫자) 2012-07-24 09:27:04 #

    ... 2월의 베로니카 5656!by bonedragon [감상묶음] 5656! 외 5작품 [닫기] 5656! 7초 후의 사카타 씨와 나by Karl [감상묶음] 7초 후의 사카타 씨와 나 1권 외 4작품 by Karl [감상묶음] 7초 후의 사카타 씨와 나 2권 외 3작품 by Karl [감상묶음] 7초 후의 사카타 씨와 나 3권 외 7 ... more

  • 책으로 여는 문 : 감상글 DB : 작품 제목별 분류 (ㅎ) 2012-08-11 15:36:24 #

    ... nedragon [감상묶음] 하늘색 팬더믹 4권 외 4작품 by Karl [감상묶음] 하늘색 팬더믹 Short Stories 외 4작품 by Karl [감상묶음] 하늘색 팬더믹 4권 외 4작품 by Laphyr [감상] 하늘색 팬더믹 1권 by Laphyr [감상] 하늘색 팬더믹 외전 SS by ReSET 하늘색 팬더믹 1 - 보이 ... more

덧글

  • skel 2011/10/12 00:35 # 답글

    1. 하늘색 팬더믹 : 완결 지으려고 무리수를 좀 둔 것 같습니다...


    2. 쿠라타 군 1권 : 2권에는 또 여캐가 는다는 것 같던데요?ㄱ-


    3. 사카타씨와 나 1권 : 개인적으로는 별로였는데 친구녀석도 좋아하더라는...


    덧 ) 응? 자취하시는 것인가요?;;
  • Karl 2011/10/12 00:40 #

    2. 한 권당 한 명 추가.. 라고 알고 있습니다.

    P.S. 조만간 있을 인사이동에서 지방 발령날듯 해서요.
  • 黒猫 2011/10/12 04:11 # 답글

    그놈의 쿨데레가 이제 등장하는군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