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라노베 감상 #16 작품감상作品感想

단칸방의 침략자!? 7

원제 : 六畳間の侵略者!?

저자 : 타케하야(健速)

삽화 : 포코(ポコ)

역자 : 곽형준

평점 : ★★★

 

□ 오타가 종종 눈에 띄는데, 어느 단계에서 잘못된 문제일까요

□ 처음에 얘길 듣기로는 좀 더 수라장(修羅場)이 연출될 것을 기대했는데 생각보다 이르게 하루미 vs 티아 구도로 정착되는 것 같기도 하고. 그렇다곤 해도 이런저런 떡밥 측면에서도 하루미가 워낙 넘사벽이긴 한데.

□ 청기사라는게 이렇게 스토리의 중핵(中核)이 되어버릴줄은, 그날의 저는 미처 생각도 못 했었습니다.(...)

□ 초시공(?)으로 갔던 코타로는 대체 무슨 짓을 하고 온 것일까요... 무서운 아이!!!(爆)

 

C³-시큐브- 9

원제 : C3―シーキューブ

저자 : 미나세 하즈키(水瀬葉月)

삽화 : 사소리 가타메(さそりがため)

역자 : 문정훈

평점 : ★★

 

□ 무녀인 것입니다.

□ 시큐브 시작되고 처음으로 '기관'이 얽히지 않은 이야기가 된 것 같네요. 아닌가? 시라호와 소버런티가 처음 나왔을때도 '기관'은 무관했던가?

□ 불협화음이 만들어내는 이야기. 치하야를 중심으로 아버지와 이스즈가 서로 박자가 안 맞아서 기묘한 이야기가 되는군요. 이래서 사람은 타인과 교감을 해야 합니다. 물론 저같이 교감을 할 대상이 없는 사람의 경우에는 논외(論外). 왜 눈 앞이 흐려지나...

□ 길(吉)의 대가로는 너무 크네요. 10월 초에 일본 가서 쿠지를 뽑았을 때 소흉(小凶)이 나온 저와는 관계 없겠지만.(...) 여담인데, 그 이후 10월 한달 팔자가 꽈배기처럼 꼬였던 것을 생각하면 진짜 이런게 맞는건가 싶기도 하고.

 

액셀 월드 6

원제 : アクセル・ワールド

저자 : 카와하라 레키(川原礫)

삽화 : HIMA

역자 : 김완

평점 : ★★★★

 

□ 소아온이 생각보다 별로였는데 액셀은 기대 이상을 뽑아주네요. 하지만 막판에 적절한(?) 절단신공.(...)

□ 우타이와 아더 메이든의 등장. 하루유키에게 곤란한 일이 닥친 것 같습니다만 그런건 늘 있는 일이니 어찌되든 상관없(爆) 그보다 절단신공 이후에 이어질 이야기가 황거에서 뭔가 기연을 얻어서 주인공이 졸라짱센 투명드래곤이 된다던지, 봉인된 네가 네뷸러스 간부급들을 해금시켜서 가속세계를 정ㅋ벅ㅋ하겠다고 나서는 파워 인플레가 벌어지지 않을까 염려되긴 합니다.

□ 양산형 심의기의 등장으로 뭔가 파란이 일 것 같기도 하지만 6권 자체만으론 별거 없네요. 애송이라서?

 

학교의 계단 10

원제 : 学校の階段

저자 : 카이마 타카아키(櫂末高彰)

삽화 : 아마후쿠 아마네(甘福あまね)

역자 : 김지현

평점 :

 

□ 나오자마자 절판되는 기염을 토하는 학교의 계단 10권. 뭔가 안습하긴 한데 이야기의 결말이 병맛이라 뭐라 하기 어렵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납득되기도 하고. 학산도 판매량 안습해서 돈 들여 내기 싫은데 손을 한번 댔던 작품이라 어쩔 수 없이 초판을 적게 찍어서 냈을 것 같긴 하네요.

□ 다시 말하지만 결말이 병맛. 중요하니까 두 번 말했습니다. 그렇게 인기 있었던 작품도 아닌 것 같은데 왜 이야기를 질질 끌어서 스토리를 이렇게 막장으로 만들었는지 모르겠네요. 떡밥은 잔뜩 뿌렸는데 회수 안한 떡밥이 많고, 9권부터 갑자기 이야기가 칸바의 성장물이 되어버렸고. 덕택에 안 그렇던 캐릭터가 9권서부터 엄청나게 찌질거리고 앉아있으니 읽는 입장에서도 짜증나고.

□ 9권도 그렇지만 10권도 본편 스토리보다 작가 후기가 더 맘에 든다는 것이 함정.

 

미야마 씨 댁의 벨테인 1

원제 : 深山さんちのベルテイン

저자 : 아이소라 만타(逢空万太)

삽화 : 나나(七)

역자 : 곽형준

평점 : ★★

 

□ 이걸 일상개그물... 이라고 봐도 되려나요. 스토리엔 아무 내용도 없고 캐릭터 측면에서도 코타로 정체성 하나로 밀고 나가고 있는데.(...)

□ 여장남자물이야 많긴 한데, 대부분의 경우 '어쩔 수 없이' 여장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보였었습니다만 이 작품의 경우엔 주인공이 대놓고 자신은 여자라고 주장하고 있다는 점에서 YouはShock. 덕택에 소꿉친구 리리는 안습할 뿐이고. 벨테인은 그나마 개그 캐릭터지만. 그래서 그런가 벨테인이 종종 귀여웠다는거 말고는 남는게 없네요.... 소재의 핵심인 코타로의 성 정체성은, 이렇게까지 휘달리니까 오히려 거부감이 느껴지고.

□ 아이소라 만타가 짧은 이야기를 여러 편 쓰는 방식으로 이야기를 구성해서 그나마 나은 것 같은데, 이야기를 길게 해서 코타로의 정체성을 좀 깊게 팠다면 사람에 따라 호불호가 확 갈라질 수 있었을 것 같은 리스크가 있습니다.

 

모처럼 쉴 수 있는 주말을 감기에 걸려 침대에 누워 시간을 보냈습니다.(...) 화요일부터 새 부서로 출근하는데, 그때까진 나아야 할텐데.


핑백

  • 책으로 여는 문 : 감상글 DB : 작품 제목별 분류 (영어) 2012-07-24 09:47:38 #

    ... T [감상묶음] BLOOD+ 1권 외 1작품[닫기] BLOOD+ C³ (시큐브)by Karl [감상묶음] C³-시큐브- 8권 외 4작품 by Karl [감상묶음] C³-시큐브- 9권 외 4자품 by Karl [감상묶음] C³-시큐브- 10권 외 5작품 by Karl [감상묶음] C³-시큐브- 11권 외 2작품[닫기] C³ (시큐브) ... more

덧글

  • 울트라김군 2011/10/30 14:26 # 답글

    단칸방의 침략자 7.5권이 초시공[...]에서 있었던 일을 다루고 있더군요.
    어떻게 했길래 황녀가 살살 녹아버렸는지 매우 궁금합니다[...]
  • Karl 2011/10/31 01:34 #

    저도 그게 궁금합니다.(...)
  • 듀란달 2011/10/30 15:11 # 답글

    곽형준씨가 맡은 작품에서 오타가 눈에 많이 띄더군요. 근데 이건 첫째로 역자가 걸러내야 하지만 역시 책임은 교정 보는 편집부에게 있겠죠.
  • Karl 2011/10/31 01:34 #

    그쪽이 문제이려나요
  • skel 2011/10/30 16:41 # 답글

    엑셀월드 6권 : 이번권의 절단신공이 정말 심했지요;;

    학교의 계단 : 초반의 상큼한 청춘물은 어디로 가고 주인공의 중2병 각성기가...ㄱ- 게다가 연애 플래그는 제대로 회수된것이 전무...ㄱ-

    벨테인 1권 : 그냥 패러디도가 낮은 개그물로 보면 편합니다...
  • Karl 2011/10/31 01:36 #

    액셀 : 갑이셨죠

    학교 : 카리야는 쿨가이에서 중2병으로. 칸바는 청춘남에서 중2병으로. 연애쪽에선 초반에 꽂혀있던 미후유를 공기로 만들더니 회수할 생각도 없으면서 막판에 미카구라까지 추가.(...)

    벨테인 : 개그물이라기엔 재미가 없...(...)
  • ReSET 2011/10/30 19:16 # 답글

    벨테인. 주인공의 패기 돋는 오토코노코 혼이 너무 웃겨서 1권은 재밌게 봤네요. 근데 확실히 질리기 쉬운 스타일이긴 함...
  • Karl 2011/10/31 01:39 #

    전 너무 지나치게 느껴져 오히려 싫더군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