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어쌔신 크리드1 작품감상作品感想




PS3 판으로 했습니다.


1. 스토리

후속작이 있다는걸 모른다면 조낸 허무할듯.(...)



2. 플레이

지형을 숙지하고, 군중 속에 숨거나 건물 벽을 타고 올라가 기회를 포착하고 대상이 방심하고 있는 틈을 타서 간지나게 암살....

.....은 개뿔. 장검 꼬나들고 닥돌해서 리리컬 토카레프 Kill them all.

ypa!!!


그래도 초반에는 애정이 있어 도전과제 전부 잡으려고도 했고 메모리 전부 완수하면서 미션 클리어 하기도 했는데

메모리블럭 4인가부터는 그런거 없이 조사만 3개 채우고 닥돌. 조사고 시민구출이고 뷰포인트고 전부 같은 패턴이다보니.

무대가 다르긴 한데 어차피 지붕 위로 뛰어다니면 그런게 별 의미 없고.



중반 이후 가면 처음부터 함정 파고 기다리고 있다가 경비병이 떼로 몰려오면서 시작하는 것도 있으니.

초반에는 경비 여럿 상대하기 빡센데, 카운터 공격을 익히고 난 다음에는 말 그대로 암살자무쌍이 펼쳐지네요.


클리어 할 때까지 수리검 던지기하고 카운터하고 멱살 잡힌거 푸는거 외엔 쓴 기술이 없습니다.(...)

덧글

  • 리히터N 2011/12/05 20:39 # 답글

    사실 후속작가서도 카운터 무쌍은 계속됩니다...
  • Karl 2011/12/11 00:05 #

    헐킈
  • Rychaldus 2011/12/05 21:02 # 답글

    카운터가 최고죠. 간지인데다가 원 킬!
    저는 PC로 하고 있습니다. 스킵도 안 되고, 한글도 안 들리고... ㅠㅠ
    게다가 먼저 2를 해버려서 도저히 인터페이스가 익지를 않아요!
  • Karl 2011/12/11 00:06 #

    중반까진 원킬이었는데....

    ....후반가니까 카운터를 주먹으로 하면서 원킬이 안 되는 경우가 너무 많아지더군요.

    카운터에 성공했는데 왜 칼질을 안 하니, 카운터에 성공했는데 왜 칼질을 안 하니.... 괴상하게도 이번 플레이는 운이 좋더니만....(의미불명)
  • 계란소년 2011/12/05 23:02 # 답글

    그래도 2에선 시스템에 많이 보강되긴 합니다. 이것저것 할 것도 늘어나고...카운터 무쌍에 이어서 브라더후드부턴 연속집행이라고 그야말로 칼춤을 추면서 학살을 하게 되긴 합니다만, 대신 완전동기화란 게 생겨서 여기 관심 가지면 좀 더 깐깐하게 플레이하게 되죠.
  • Karl 2011/12/11 00:07 #

    성격상 야리코미 플레이는 못 하기 때문에.....

    ....완전동기화가 있어도 게임 진행에 뭔가 이점이 있지 않는 이상, 전 아마 대충 하고 넘어갈 것 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