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라노베 감상 #41 작품감상作品感想



이것은 좀비입니까? 8

원제 : これはゾンビですか?7 はーい、眠れるチチです
저자 : 키무라 신이치(木村心一)
삽화 : 코부이치(こぶいち), 무리링(むりりん)
역자 : 곽형준
평점 : ★★★

초반에는 유우. 그리고 지금은 토모노리와 사라스바티의 턴. 가끔 일반인 중에서 히메마츠가 돋보이긴 합니다만 우리가 주목할것은,
.....하루나는 1권 표지를 장악했음에도 불구하고 어느샌가 개그 라인으로 들어가 히로인으로서의 위치를 못 잡고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히로인이 대거 등장하면서 유우도 공기 라인을 타고 있고.....
7권 말미에서 여왕이 등장한다는 얘길 보고, 8권 부제가 '예, 키스해서 죄송해요.'라는 정보를 접하고,
여왕이 지상에 강림하고 인계(人界)의 하렘왕인 주인공이 이 캐릭터를 그냥 두고 보지 않고서 정ㅋ벅ㅋ하는 루트를 밟는가 했는데 왕폐하 성격이 비호감 갑이시네예.
그러니 우리는 사라스바티만 믿고 가면 됩니다.(爆)
그런 의미에서, 8권 말미에 터진 '하루나 출생의 비밀'같은 한국産 막장드라마스러운 떡밥은 별 관심이 안 가네요. 9권에서 이게 스토리상 뭔가 엄청나게 작용한다고 모르겠지만 당장은 그렇습니다.
히라마츠같은 캐릭터도 괜찮기는 한데 작품 성격상 진성 '일반인'인 히라마츠로서는 어느 정도 이상의 비중은 무리무리



백은용왕의 크레이들 2

원제 : 白銀竜王のクレイドル
저자 : 츠가와 토모타카(ツガワトモタカ)
삽화 : 폰지리츠(ぽんじりつ)
역자 : 하구미
평점 : ★★

1권부터 활약했던 히로인 캐롤라이나보다 2권에서야 제대로 나왔고, 그나마 포지션이 조역이라 뭐 하나 본편에서는 활약한게 없는 영주님이 더 캐릭터적으로 끌린다는게....(...)
유부녀지만.(?)
1권 말미에 주인공에게 꽂혔던 사쿠야가 생각보다 너무 빨리 주인공 하렘에 편입되었습니다. 1권에서 주인공 일행과 사투를 벌였던 쪽이었다는 점을 생각할 때, 어차피 하렘에 편입되긴 하겠지만 시간은 좀 더 걸릴 줄 알았는데.
과연 하렘을 건설하는 남자. 내가 생각할 수 없는 일을 태연하게 해낸다! 그 점에 전율한다, 동경한다!!(爆) 거짓말이지만.
.....앞서 히로인인 캐롤라이나가 미묘하단 얘길 했는데, 주인공도 미묘한건 마찬가지입니다.
어느쪽인가 하면, 차라리 1권에서 운명하셨던 조스캥이 더 매력적으로 보일 정도. 운명은 영어로 하면 Death.
이야기가 갑자기 신화(神話) 차원의 이야기로 확대되는데.... 이게 좋게 작용할지 나쁘게 작용할지 모르겠습니다. 자칫하면 파워 인플레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신약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2

원제 : 新約 とある魔術の禁書目録
저자 : 카마치 카즈마(鎌池和馬)
삽화 : 하이무라 키요타카(灰村キヨタカ)
역자 : 김소연
평점 : ★★★

"단, 이번에는 혼자가 아니야."


해냈다, 해냈어!!! 츤데레포가 해냈어!!!
왜 이리 부왘소리가 작은게냐, 오늘은 즐거운 날이 아니더냐!!
카미조 씨의 귀환에 발맞춰서 카미조의 여자들(...)이 대거 등장하는 장면에서는 좀 뿜었습니다.
그리고 그 카오스를 보면서 카미조 씨에게 전율하고 동경한다고 하는 하-마즈라의 앞날은 어떻.... 게 되고 말 것도 없이 이 녀석도 이미 리틀 카미조였던가요.(...)
1만명 격파의 위업에는 당할 수 없지만.
그런데 '츤데레포의 역습'말고 스토리쪽은 재미있다기보다는 오히려 지루했습니다. 애니로 친다면 대략 장기 애니 중간쯤에 하는 총집편의 느낌
스토리를 요약해서 설명하는 것은 아닌데, 이제 와서 마술 이론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서 금서목록을 읽는다기보다는 독본(讀本)을 읽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이런 장면이야말로 공덱스가 활약할 장면인데, 그마저도 신 캐릭터인 버드웨이에게 빼앗기고, 츤데레포의 역습이 이뤄지고 있는 마당에, 대체 2권 초반에 잠깐 얼굴 비치고 어디서 뭘 하고 있는지 알 수가 없...(...)

.....인덱스는 안 될거야, 아마.(...)
분명 1권 읽고 나서의 감상은 에필로그에서

"인덱스는... 토우마를 정말 좋아했는데?"


이 한 장면을 보고서 인덱스에 모에했었는데 말이죠.

.....인정하고 싶지 않군, 젊음으로 인한 과오라는 것은.(의미불명)



비탄의 아리아 10

원제 : 緋弾のアリア
저자 : 아카마츠 츄가쿠(赤松中学)
삽화 : 코부이치(こぶいち)
역자 : 김연재
평점 : ★★★

일단 바스커빌家의 여성들은 접어두고,
한권 내내 메인 - 막판에 시라유키가 날뛰긴 합니다만 - 이 얀데레 여동생 토오야마 카나메.
천조의 과학력은 세계제이이이이일-!!!
근데 얘기가 갑자기 참 복잡해지네요. 전에는 오히려 이・우만 생각하면 됐는데 그게 끝나니까 갑자기 사단이니 권속이니 하는 놈들이 나와서 휘말려들지 않나,
이젠 거기 더해서 졸라짱센 천조국의 등장으로 국제정치까지 신경써야 할지도 모르는 상황이 되고 있고.(...)
지나치게 폭주하던 고인드립이 좀 뜸해지고, 카나메가 메인이 되는 통에 그 동안 메인을 차지하고서 제게 은근한 짜증을 유발하던 아리아가 물러난 점은 좋았는데(?) 스토리 무대가 너무 확대되는 것 같아서 어찌될는지 모르겠습니다.
급기야 레키와 시라유키는 중화기를 꺼내들었고.(...)
여담입니다만 M60은 거치대 없이 손에 들고서 쏠 수 있는 물건이 아닙니다. 애초에 개인화기가 아니고(...)



가짜이야기 下

원제 : 偽物語
저자 : 니시오 이신(西尾維新)
삽화 : VOFAN
역자 : 현정수
평점 : ★★★

캐릭터쪽으로는 '카렌 비'보다 좋았습니다.
아쉬운건 센죠가하라가 얌전해졌다는 얘기네요. 그래봐야 가하라는 등장하지도 않지만.

"나로서는 유감스럽기 짝이 없는 이야기라 실망했다는 말 외에는 할 말이 없군. 명랑한 센죠가하라 히타기에게 대체 무슨 가치가 있다는 건가.


내가 카이키 데이슈에게 동감하게 될 줄은.(...) '가치가 없다'부분에는 동감하지 않습니다만.
얘길 돌려서, '카렌 비'에는 잘 안 나왔습니다만 '츠키히 피닉스'에서는 제대로 나오는 것 같은데, 진성 브라콘과 시스콘이 거기 있었습니다.(...)
명성 자자하던 칫솔질 이벤트도 보았고. 이건 어디의 도색 서적인가.
가장 좋았던 것은 뭐니뭐니해도 시노부. 상처이야기(傷物語)에서 나온 키스숏이나 카렌 비에서도 나온 로리 시노부에는 딱히 흥미가 안 가는데 결전 직전에 튀어나오신 18세 시노부,

"거기 있는 계집애를 너무 괴롭혀서 내 주인님이 조금 질려 버린 것 같거든. 이 이상 미움 받을 짓은 사양하고 싶다. 게다가 결승전이라고? 웃기는 소리 하지 마라, 인간. 내 주인님은 아직 너 따위에게 지지 않았어. 그렇지?"


이거 좋네요.(...)
그런데 스토리 측면에서는 카렌 비가 나았던 것 같습니다. 템포 빠르게 몰아치던 카렌 비에 비해 츠키히 피닉스는 츠키히와 괴이의 관계 자체가 이야기 거의 끝에서나 나오고, 중후반까지 스토리 없이 계속 니시오식 만담으로 가득차 있으니 스토리고 뭐고.....



원환소녀 13

원제 : 円環少女
저자 : 하세 사토시(長谷敏司)
삽화 : 미유(深遊)
역자 : 권미량
평점 : ★★★★

처음부터 끝까지 클라이막스!! 두꺼운 책에 밀도 빽빽하게 스토리가 전개되는 것과 작가 특유의 난해한 문체로 읽기가 매우 짜증나는 한 권이 되어버렸습니다만 이야기 자체는 좋았습니다. 그러니 읽으세요, 두 번 읽으세요. 계속 읽으세요.(爆)
메이젤 귀여워요 메이젤. 참 오랜만에 멋진 로리 캐릭터를 보았습니다.
이 작품의 99%는 메이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의미불명)
반면 키즈나는 12권에서 각성하는가 싶었더니 역시 키즈나는 키즈나였고.(...)
어떻게 생각하면 타케하라 하렘의 여성들 좀 무섭네요.(...)
메이젤은 어머니의 뒤를 이어서 신살자(神殺者)가 되었고, 키즈나는 다른 세계선(世界線)의 인간들을 불러들이는 먼치킨 기술을 익혔고.
.....이러니 전투력에서 밀리는 쿄우카가 일찍 물러났지(?)
타케하라와 메이젤의 이야기와 별도로 상당히 맘에 든 조역 캐릭터가 '엘레오노르 나간'입니다. 처음 등장했을때부터 끝까지 온갖 고난을 겪으면서도 자신의 신념을 흔들림없이 관철하는 멋진 캐릭터.
다만 마지막에 성장한 메이젤이 나오는 에필로그는 사족(蛇足)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저도 슬픈 결말보다는 해피엔딩을 좋아하긴 하는데, 막판 에필로그는 너무 작위적인 느낌이 들어서.... 일단 기존에 쌓아놨던 세계관 전부 무너뜨리는 얘기 아닌가, 이게.....



내 여동생이 이렇게 귀여울 리가 없어 9

원제 : 俺の妹がこんなに可愛いわけがない
저자 : 후시미 츠카사(伏見つかさ)
삽화 : 칸자키 히로(かんざきひろ)
역자 : 유정한
평점 : ★★★

쿠로네코 마지 텐시
주인공과 키리노는 각각 중증의 시스콘 & 브라콘.
안 그런척 하고 있었으면서 실제로는 할거 다 하고 있는 남매.
이건 아카기 남매도 마찬가지고. 아카기쪽은 오라비가 자신이 시스콘임을 대놓고 드러내고 있다는 점이 좀 다르긴 하지만
아야세의 주인공에 대한 호감도는 8권에서 상상했던거 이상이었네요.(...) 너 어쩌다 이런 처지가 되었니.....
츤이 너무 강하다가 이거저거 다 꼬여버린 케이스가 어떤건지 제대로 보여주는듯....
결과적으로 이야기의 최종 승자는 누가 될는지.
지금으로서는 키리노와 쿠로네코가 유력해 보이기는 한데.




라노베를 읽을 시간이 부족하네요 orz
문제는 앞으로 점점 더 부족해지면 부족해졌지 윤택해지지는 않을 것 같아 보인다는게.....;;



핑백

  • 책으로 여는 문 : 감상글 DB : 작품 제목별 분류 (ㄱ) 2012-07-24 09:28:52 #

    ... agon 니세모노가타리 상권 감상 by bonedragon 니세모노가타리 하권 감상 by Karl [감상묶음] 가짜 이야기 上 외 4작품 by Karl [감상묶음] 가짜이야기 下권 외 6작품 [닫기] 가짜 이야기 강각의 레기오스by 사화린 [감상] 강각의 레기오스 1권 - 시작을 위한 시작 by 사화린 [감상] 강각의 레기오스 2권 ... more

덧글

  • 黒猫 2012/02/02 23:52 # 답글

    라노베를 읽을 시간이 부족하네요 orz<<이 맛은 거짓말을 하는 맛이구나!!!!!!!!!!
  • Karl 2012/02/02 23:57 #

    아직 지난달에 지른 것도 다 못 읽었음요....
  • 黒猫 2012/02/02 23:54 # 답글

    아... 60 일단 들고 쏠 수는 있지요... http://www.vietnampix.com/bilder/m60.jpg
    이런 사진을 봐도.. 대신 파지를 저따위로 하면 안된다는 거..
  • Karl 2012/02/02 23:58 #

    쏠 수 있었네요.
    근데 어쨌건 작중의 시라유키처럼 개인화기처럼 쓰기엔....
  • 벨제브브 2012/02/03 00:17 # 답글

    키리노가 진짜 데레데레하죠. 아얀세는...될 것 같진 않지만 활약은 할 느낌. 그리고 사실은 최종보스 카나코라던가.
  • Karl 2012/02/05 02:14 #

    최종보스 카나코가 나오면 정말 반전이겠네요 -.-;;
  • WeissBlut 2012/02/03 00:48 # 답글

    코, 코레좀비 아직 읽고 계셨군요 (…)
  • Karl 2012/02/05 02:14 #

    육체는 단명하나 근성은 영원한 법....

    .....뭐, 5권이었나? 사라스바티 나온 다음부터는 그리 나쁘진 않습니다. 그렇다고 수작인것도 아니지만.
  • 펜헤릭스 2012/02/03 00:52 # 답글

    BB탄…아니 비탄의 아리아는 바다 한가운데서 셜록 홈즈 만나고 주인공 형(여장 모드)가 어깨에 총맞으면서 끝난 권…이 몇 권이더라? 여튼 그걸 끝으로 못 봤는데 뭔가 새로운 전개가 되었나 보군요.

    개인적으로는 2권의 시라유키 둔부 곡선(…)에 끌려 보기 시작한 거였는데 10권 표지는 좀 실망입니다. (?)
  • Karl 2012/02/05 02:19 #

    그게 지금 확인해보니 4권이네요... 기억상으로는 2, 3권 더 진행되고 나서 새로운 적이 등장합니다.
    개념상으로는 대충 "네가 지금 쓰러트린 녀석은 사천왕 중 최약체...." 같은 느낌.

    표지 일러스트는 할 얘기가 없습니다. 높은 분들이 중요한걸 모르는거죠.
    거듭 말씀드립니다만 펜헤릭스 님과는 좋은 친구가 될 수 있을 것 같(爆)
  • 리엽 2012/02/03 01:08 # 삭제 답글

    금서목록은 1권이 제일 재밌었어요.
    크게 봐줘서 대패성제까지. 진짜 봐줘서 이탈리아까지.(by인덱스 팬)

    신약도 일단 읽고 있는데 작가에 대한 분노만이...
  • Karl 2012/02/05 02:20 #

    포기하면 편합니다.

    인과율에 의해 맺어진 실은 신약 2권에서 이어졌음이니....(의미불명)
  • Ezdragon 2012/02/03 05:08 # 답글

    1. 코레좀비는 미소녀들에게도 용서없죠. 다른 작품이었으면 하렘 멤버가 될 애들이 그냥 재수없는 적.

    2. 아야세는 작가가 비장의 카드로 활용하는것 같아요.
  • Karl 2012/02/05 02:20 #

    1. 작품 시작하자마자 히로인 2인방이 토악질을 해대는 나친적에 비하면야.(...)

    2. 좋네요. 빨리 쿄우스케가 작가의 함정카드를 발동시키길 바랍니다.
  • skel 2012/02/03 10:17 # 답글

    1.크레이들 : 전 쓸데없이 사람죽는 일이 많아서 이번권에서 아웃입니다...ㄱ-


    2. 신약 금서목록 : 드디어 찌릿찌릿이 정히로인으로 갈 기세...


    3. 가까이야기 : 이번권은 만담비중이 정말 높았죠...

  • Karl 2012/02/05 02:21 #

    1. 2권은 1권보다는 나았다고 생각합니다만....;
    2. 지금까지도 사실상 히로인이었지만....
    3. 거의 만담뿐이었죠. 스토리는 막판에 잠깐 나온것 말고 없으니;;
  • ReSET 2012/02/03 19:18 # 답글

    안녕하세요 원환빠인 제가 왔씁니다.

    ...ㅠ_ㅠ

    저는 마지막이 그렇게까지 무리한 전개라고는 생각하지 않았어요. 마지막 권인 주제에 마지막의 마지막까지 너무...도합주의랑은 상관없이 치열하게 달린 작품인지라, 뭐 그 정도 보상은 있어도 괜찮지 않을까 싶었다능. 메이젤에게 그 정도 보상은 있어도 되잖아요!

    키즈나는...처음엔 자업자득이라며 까기만 했는데, 이정도까지 손해만 보니 눈물만 나네요(...)
  • Karl 2012/02/05 02:22 #

    어차피 개연성에 따라 주인공을 혹사시킬거라면 마지막까지 철저하게 해 주길 바랬던 팬의 욕심이랄까요....

    작가가 서술하지 않은 어딘가에는 키즈나가 인생의 승리자가 된 세계선도 있을겁니다.(...)
  • 벚꽃쥬스 2012/02/05 02:20 # 답글

    가짜이야기는 말 그대로 니시오 이신이 재미삼아 쓴거니.. 하여간 이를 계기로 진성 브라콘/시스콘 등장!

    개인적으로는 츠키히가 카렌보다 정도가 심하다고 봅니다. 이건 오토리모노가타리에서 제대로 등장. 실제로 피가 이어지지 않아서 그런지는 몰라도요.
  • Karl 2012/02/05 02:23 #

    일본어가 안 되는 저는 그저 출판사와 역자분의 자비를 기다릴 뿐입니다, 어헝헝헝.

    가짜이야기에선 츠키히의 브라콘 성향이 잘 안 나온 것 같아서 아쉽네요. 카렌은 '카렌 비'에서는 별로 안 나왔지만 오히려 '츠키히 피닉스'에서 진성 브라콘 인증했고.
  • 벚꽃쥬스 2012/02/05 12:55 #

    번역글이 돌아다니고 있으니 언제든지 볼 수 있어요.

    카렌은 뭐랄까 선을 그어놓고 있는데 츠키히는 그 선에서 줄타기 하면서 저걸 넘어가 말아 하는 수준인지라...
댓글 입력 영역